Home > 게시판 >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
All Stories & Events
- 제목
- 졸업생 4개월만에 업계 1위!
- 작성자
- CAAKOREA
- 작성일
- 2017-05-31 12:12:22
- 조회
- 9,591
호텔, 외식, 요리 분야는 호텔이나 대기업에 취업을 할 수 도 있지만, 개인의 성공에 큰 기대를 하기도 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오늘 소개할 졸업생은 브라질 출신 멋진 청년이다. 그의 외모도 그렇지만, 브라질의 유명한 여행 매거진인 '트립어드바이저'에 만개가 넘는 레스토랑 중에 그의 레스토랑이 1위에 올라서 화제이다.
티아고 파라이소는 작년 4월에 스위스요리학교인 CAA를 졸업했다.
고급 디플로마를 받은 뒤 그는 BA를 하지 않고 바로 PDG 과정을 마친 뒤 미셰린 2스타 레스토랑에서 인턴십을 했다.
인턴십을 마친 뒤, 티아고는 브라질로 돌아와 브라질 시내 중심에 '사비어 비스트로'라고 하는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그리고 나서 4개월 만인 작년 8월에 그의 레스토랑은 트립어드바이저 추천 레스토랑 1위에 올랐으며 아직 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모든 오너 셰프가 알고 싶어하는 부분에 대해 인터뷰를 해 보았다.
What's the Secret?
1. 고객에게 집중하고 그들의 피드백을 귀기울여 들어라!
고객들은 우리 보다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항상 묻는 노력을 게을리하면 안된다. 만약 고객이 우리 레스토랑에서 나쁜 경험이 있다면 전체 팀 미팅을 통해 분석하곤 했다.
2. 레스토랑의 정체성을 지켜야 한다.
고객의 숫자가 엄청나게 증가했다고해도, 지금은 더 이상 키우지 않으려고 한다. 40명의 손님이 입장할 수 있는 우리 레스토랑은 지금 상태로라야 직원과 손님이 교류하고 친밀감을 유지하기에 문제가 없다.
3. 트립어드바이저에 피드백을 포스트하게 한다.
온라인 예약을 마친 상황이라해도, 다시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우리가 고객의 입맛에 맞출 수 있도록 개발하는 일을 도와 달라고 한다. 정직한 비판을 감사히 받겠다는 말을 꼭 남긴다. 트립어드바이저의 홈페이지를 우리 웹사이트에 링크했다.
4. SNS를 충분히 이용한다.
요즘 SNS는 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하다. 매일 새로운 음식을 남기고 업데이트를 하면서 고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5. 강한 팀을 고용한다.
주방에 7명의 훌륭한 셰프들이 일하고 있다. 레스토랑의 성공에 있어 가장 여렵고 가장 중요한 일은 훌륭한 셰프를 모시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