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
All Stories & Events
- 제목
- 메이필드 요리학교 졸업 후 스위스 CAA 유학 성공기!
- 작성자
- CAAKOREA
- 작성일
- 2020-06-03 14:31:50
- 조회
- 9,756
졸업 후 국내 학사 대신 개인적으로 해외 유학 진행하는 학생 늘어
스위스요리예술원 (CAA)을 찾는 학생들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예전에는 주로, 조기 유학파나 국내고 졸업생들이 어학연수를 통해서 입학을 하던 학교였는데, 지금은 국내 2년제 학교 혹은 싱가폴, 영국, 호주, 캐나다 등지의 2년제 요리학교를 마친 학생들이 많이 몰리고 있는 것 같다. 국내 요리 학교 중에서 시설과 교과면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실무 위주의 2년제 과정 중 하나인 메이필드 호텔학교 학생 중에서도 스위스 CAA 편입생이 나와 화제다.
메이필드 호텔학교의 요리 예술학과를 졸업하고 CAA 요리 예술원의 텀3으로 입학한 김*울 학생의 경우 CAA 총 7텀의 과정 중 총 5개의 과정만 이수를 하면 스위스와 영국의 복수 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꼬르동블루, CIA, CAA 등 요리학교들은 원래 타 학교의 요리 과정에 대해 배타적으로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비해, 다양한 자격증 등이 학점 인정에 유리하게 작용을 했다고 보여진다.
다만, 아래 성적표를 보면, 메이필드 학교의 성적은 2.03수준으로, 만약 학점이 좋았다면 좀더 인정되어 아예 2학년으로 갈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해 본다. 텀3으로 가게 되었다는 뜻은 3텀 (9개월) 실무 수업 후 유급 인턴십 6개월을 거쳐, 다시 2텀 (6개월)의 실무 수업을 마치면 학사 과정을 마치게 됨을 뜻한다.
메이필드 대학에서 각국 레시피를 중심으로 배웠다면, 스위스 CAA에서는 창의요리예술 과정을 중심으로 스스로 창작해 보는 시간이 많다는 것과 매 2학기 마다 진행되는 유급 실습도 참여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다.
메이필드 호텔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는 교과 과정은 아래와 같다. 주로, 한식, 일식, 양식, 중식 등 모든 실기 과정과 주방 업무를 위한 기본적인 지식과 레스토랑 운영을 위한 경영론까지 접근하고 있는 모습이다. 메이필드 대학의 이 정도 교과 과정이면 미국 CIA, 프랑스 꼬르동블루 등 영어권 요리학교 편입학에 매우 유리하다.
국내에서 학점 인정제로 학사 학위를 받아 볼 수도 있겠지만, 가급적이면 해외로 나가 영어도 익히면서, 학위와 경험, 언어 등 다방면으로 공부를 하고 돌아 온다면, 앞으로 20대의 학생들이 40년 이상 일하게 될 레스토랑 비지니스에서 분명이 앞서 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스위스 CAA 요리학교 편입학에 필요한 자격은 아래와 같다.
1. 여권사본
2. 이력서
3. 메이필드 졸업증명서
4. 메이필드 성적증명서
5. 아이엘츠 성적
그리고 유학에 필요한 비용은 아래 정도이다. 학비와 실습비, 식대, 교재 및 실습비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 9개월 수업료 77,663,372원
▶ 6개월 수업료 51,329,184원
메이필드 학교를 졸업한 학생이라면, 졸업 유무와 상관없이 공식지원센터인 CAAKOREA 사무실을 통해서 무료로 편입학 수속을 마칠 수 있다.